2006년부터 스에나가메소드 색채심리를 국내에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색채가 인간의 심리와 생리에 미치는 영향과 색채가 지닌 성질 및 효과를 오랜 연구와 임상을 거쳐 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2020 베터투게더 챌린지

모든 어린이가 상처받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는#세계어린이크레용기금 #백낙선
재해나 전쟁, 가난과 무관심으로 마음의 치료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색채 심리프로그램으로 희망을 선사하는 챌린지!

[국민권익]

2017년 3월호
색채, 마음의 소리"색채표현이란 '무의식'의 심리적 에너지를 밖으로 표출하는 외면화 작업이다.색에는 선악이 없으므로 색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은 자신을 건강하게 한다."

[Lightbulb]

2017년 10월호
Color as Medicine"Handling physical and mental health with color therapy."연세대학교 공식 영자언론사 잡지 Lightbulb 10월호 백낙선 소장 인터뷰

[중앙일보] M04면

2015년 6월 23일
갤럭시 S6의 오색 오감"같은 컬러를 좋아하는 사람은 대개 공통된 성향을 지니고 있다.스에나가메소드 색채심리연구소 백낙선 소장에게서 개인 취향을 나타내 주는 컬러에 대해 들었다."

[The Granite Tower]

2015년 4월호
What Color Did You Speak?색으로 말하는 마음에 대한 백낙선 소장 인터뷰 내용이 고려대학교 영자신문사에서 매달 발간하는 <THE GRANITE TOWER>의 vol. 463에 실렸습니다.
“상처받은 아이들 色으로 마음 치유 가능하죠” 백낙선(61·사진) 세계어린이크레용기금 대표는 색으로 감정 표현을 돕는 색채 심리치료 활동을 하고 있다. 미술 심리를 전공한 백 대표는 색으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2008년 세계어린이크레용기금을 만들었다. 현재는 탈북 청소년·저소득층 자녀·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윤명진 기자 jinieyoon@munhwa.com

[한겨례뉴스] M04면

20149월 29
어른들이 ‘색칠공부’에 빠진 이유"색칠놀이는 정말 ‘안티-스트레스’가 되는 걸까. 백낙선 스에나가메소드 색채심리연구소장은 '색채라는 것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단계, 표현 중에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등 여러 가지 생각을 하는 단계, 이 두 단계를 통해 치유가 된다'고 말했다.백낙선 소장은 '본격적인 아트테라피가 되려면 각자의 성향이나 심리상태에 맞는 누리에(형태)를 선택하는 등 여러 가지 요소가 필요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방향대로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잠재된 무의식을 표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색칠놀이를 취미 삼아 하는 것이 하지 않는 것보다는 좋다'고 말했다.

[KBS 라디오]

20149 6일
지금은 탈북인 시대KBS 라디오 지금은 탈북의 시대, 한민족 방송에서 색채심리수업(세계어린이크레용기금) 현장의 소리와 어린이들 인터뷰, 백낙선 소장님 인터뷰등으로 진행됩니다.마음날씨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탈북 이후 의 아이들의 마음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새가 그려진 그림을 채색과 꼴라쥬를 통해 현재 직면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 생생한 아이들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그림: 11세, 남(북한 이탈 주민학생)무단복제 및 사용을 금합니다.

[여성중앙]

20148월호
Special Event"백낙선 소장은 '유아동기에는 색채가 아이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고 EQ발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하다"면서 다양한 색채와 패턴을 접한 아이들은 어른이 되어서도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고 이야기하였다."

[Museum beyond Museum]

2013년 11 13일
아트테라피 힐링마켓서울시 인정 세계어린이크레용기금(NGO)을 통하여 마음의 케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하여 국내뿐 아니라 세계각지에서 크레용 구급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마음의 치유, 힐링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번 주말 '힐링 마켓' 에서 직접 만나보시길 바랄게요![출처] #1 벤더 : 색과 마음의 관계를 연구 교육하는 전문기관 "스에나가메소드 색채심리연구소"|작성자 BEYOND MUSEUM

[YTN 사이언스]

2013년 7
일상을 바꾸는 색의 유혹"감정이 색의 언어와 연결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색채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마음을 마음껏 표현한다거나 더 잠재되어 있는 감정을 표출하게 이끌어주는 역할을 하는거죠."백낙선 소장 인터뷰 (30:14)

[행복한 인생]

20134월호
살며 치유하며"사람들은 백지 앞에서 두려움을 느낍니다. 그래서 첫 작업을 할 때 색채심리연구소에서는 '누리에' 라는 이름의 다양한 형태가 그려진 워크지를 준비해둡니다. 사람들이 마음에 드는 워크지를 선택하여 두려움 없이 즐겁게 색을 칠하면서 현재 자신의 상황을 탐색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이지요."백낙선 소장 인터뷰

[Public Art]

2013년 1월호
한가지 색, 천가지 이야기
"색채와 심리(마음)와의 관계를 연구하는 학문이 색채심리학이다. 색채심리학에는 우리가 표현하는 색(색상,혼색,톤,배색등...)에 저마다 의미가 숨겨져 있다."
Monthly public art magazine

[힐링코드]

2012년 12월 - 13회
현대인들의 삶은 지치고 고달프다"첨단의학이 발달하고 의사가 넘쳐나도 병은 왜 늘어나고 스트레스는 왜 더 심해지는 걸까?늘 바쁘고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삶, 예고 없이 찾아오는 병, ... 일상을 갉아먹는 우울증까지!어떻게 하면 이 위험한 도시정글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정답은 힐링 [몸과 마음의 치유]이다!"

[혜인 ]

2012
마음의 치유를 돕는 컬러테라피"사회생활을 하면서 내 마음을 털어놓고 이야기하는 것은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마음을 안고 살아가다보면, 우울과 스트레스가 우리를 힘들게 만든다."

[MBC 문화사색]

2012년 329일 방송
금주의 테마북 <色과 함께 찾아온 봄>
"누구나 무심코 던질 수 있는 질문 '무슨 색을 좋아하세요?'
유치하게 보이는 질문이지만 색은 사람의 취향, 이미지, 속마음까지 표현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그만큼 색의 상징성은 무시할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이제는 단지 사람의 취향이 아닌 지리적, 심리적으로 다양한 영향력을 미치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색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소개한 책들을 만나본다."

[한길 안과 웹진 ]

2011Winter
상처를 치유하는 색"마음속에 가득 쌓인 마음을 색이라는 감정언어를 통하여 가끔 내뿜어 준다면, 우리 마음은 균형을 되찾게 된다. 이것이 컬러테라피의 힘이며 컬러셀프테라피인 것이다."

[SBS 스페셜 ]

20076월
컬러혁명! 색을 알면 인생이 달라진다"어떤 어머니는 집에서 요리를 못하게 된 분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요리할 때) 부엌칼을 사용하잖아요. 부엌칼이 범행에 사용되었다는 기억을 떠올리기 때문에 모두가 엄청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스에나가 타미오 박사 인터뷰

스에나가메소드 색채심리 COLOR CARDS


색을 통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동물 친구 색칠 카드

선택한 카드와 사용한 색채, 모티브 등을 통하여 현재의 심리 상태가 반영되며, 자유로운 표현을 통해 감정의 발산과 마음의 안정감을 얻게 됩니다.

가격: 7,000원

https://smartstore.naver.com/color_factory